최고의 S/W교육과정
마스터즈 코스

3가지 클래스 * 5개 레벨

masters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전하는 분들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3가지 클래스에서 각 5가지 레벨에 매월 멤버쉽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는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종합적인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맞춤형 코칭을 지원합니다. 개발자의 꿈을 이루기 위한 최고 레벨에 도전해보세요.

마스터즈 코스는 무엇이 다른가요?

  • 1. 마스터와 함께 배우기

    마스터들에게 수준별로 맞춤형 멘토링과 코드리뷰를 받으며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습니다. 마스터들은 개개인의 성장을 위한 학습 습관을 제안합니다.

  • 2. 미션과 프로젝트 방식의 실습

    다른 교육 기관에서 진행하는 단순 강의식 수업이 아닙니다. 성장을 위한 단계별 미션을 스스로 해결하도록 권장합니다. 미션 과정을 자주 피드백을 주고 받으며, 지속적인 코드리뷰를 통해 점차적으로 더 나은 결과를 만들게 됩니다. 자기주도적 실습이 '내버려두고 혼자하는 공부'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모두가 함께 참여하며, 반복적인 피드백으로 꾸준한 성장이 더 중요합니다. 그래서 자신만의 성장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루종일 공부할 공간을 제공합니다.

  • 3. 기초와 응용의 콜라보

    클래스별 응용 프로그래밍 경험 뿐만 아니라, 각 클래스 분야별로 반드시 필요한 기초 지식(자료구조 및 알고리즘, 운영체제, 네트워크 등)을 함께 배울 수 있습니다. 기초 지식 또한 단순 주입식 교육이 아닌 이해를 돕기 위한 미션을 직접 경험하고 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본인에 맞는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레벨2부터 본인이 원하는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1. 모바일(iOS)

    iOS 클래스는 Swift 언어에 익숙해지고 iOS SDK와 Xcode 개발 환경을 경험하고 앱을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Swift 중심으로 진행하지만 원한다면 Objective-C 언어에 대해서도 학습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기초 개념부터 iOS 앱 개발을 위한 디자인 가이드라인에 맞춰 자신만의 앱을 설계하는 경험도 필요합니다. 코코아-터치 프레임워크를 활용하면서 함수중심 프로그래밍, 객체중심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클린코드 작성하기 위해 더 좋은 구조를 만드는 것을 경험합니다. 더 나아가 모바일 개발자끼리, 서버 개발자와 협업하는 역량을 키우기에 적합합니다.

  • 2. 웹 프론트엔드

    HTML,CSS,JavaScript를 모두 잘 다루는 개발자를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코드스쿼드에서는 웹프론트엔드 개발자라면, 프레임워크나 라이브러리 없이도 JavaScript언어의 특징을 충분히 활용하면서 주어진 요구사항을 능숙히 구현해낼 수 있는 개발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마스터즈 코스에 참여함으로써 올바른 프로그래밍 디자인, 클린코드, 더 좋은 UX를 고려한 UI개발을 생각하는 웹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될 수 있습니다.

  • 3. 웹 백엔드(JAVA)

    웹 백엔드 과정은 JAVA 언어를 기반으로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전반에 대한 경험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JAVA 언어를 기반으로 진행한다고 JAVA에 국한된 내용을 배우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프로그래밍의 근간이라 할 수 있는 테스트, 리팩토링,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학습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또한 Spring과 같은 프레임워크 사용법을 학습하는 것이 목표가 아니라 웹의 근간이라 할 수 있는 HTTP 학습, 클린코드를 구현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개인별 학습 속도가 중요합니다.

클래스를 결정한 이후에 레벨을 확인하는 절차가 있습니다.
개인의 학습 속도에 따라 같은 레벨을 계속 이어가거나, 다음 레벨로 변경해서 학습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 Lv.1

    프로그래밍 시작

    프로그래밍 경험이 전혀 없는 분들과 함께 합니다.
    프로그래밍의 기초개념인 변수,반복,조건,함수등을 단계적으로 배웁니다.

  • Lv.2

    프로그래밍을 깊이있게

    한 가지 프로그래밍 언어를 골라 깊이 있게 학습합니다. 언어별 특징을 깊이있게 경험하면서 소프트웨어 개발에 필요한 프로그래밍 기본기를 대부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레벨2를 거치면서 프로그래머의 핵심 역량을 갖추게 됩니다.

  • Lv.3

    응용프로그래밍을 시작

    모바일(iOS), 웹프론트엔드, 웹백엔드(JAVA) 기술 분야의 기본 지식을 배웁니다. 각 분야의 서비스를 응용할 수 있는 주니어 개발자로 성장하는 단계입니다.

  • Lv.4

    응용프로그래밍을 깊이있게

    클래스별로 완성도 있는 소프트웨어 구현 방법을 경험하면서 본격적인 실무 역량을 키워나갑니다. 설계부터 배포까지 소프트웨어 개발 전체 과정을 경험하게 됩니다.

  • Lv.5

    팀단위 실전 프로젝트

    팀단위로 프로젝트를 어떻게 하는지를 배우는 단계입니다. 현장에서 요구하는 수준으로 코드품질을 높이는 방법과 협업을 하기 위한 도구를 활용합니다. 함께 코드를 설계하고 협업을 통해 점진적으로 소프트웨어를 개선하는 방법론을 경험합니다.

마스터즈 코스에 참여하고 싶나요?
마스터즈 코스는 월단위 멤버쉽 형태로 열립니다.

2017년 모집이 종료됐습니다.
2018년초에 다시 모집이 시작됩니다.

모집문의는 홈페이지 아래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로 연락 바랍니다.

마스터즈 코스의 하루

마스터코스에 참여하시면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10:00 - 17:30 에는 같이 활동을 해야합니다.
마스터들의 멘토링은 레벨별로 이뤄지며, 공식적으로 1시간씩 주 3회 진행이 됩니다. 이 시간에 짧은 강의 및 오프라인 코드리뷰, 개인별 학습계획을 다듬을 수 있습니다.
그외 시간에도 마스터들과 함께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어려운 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레벨1의 경우 오전에 강의가 상대적으로 많은 편입니다.
수요일은 마스터들과 함께하는 공식적인 활동은 없으며 자율학습으로 진행합니다.

시간주요활동기타
10:00 - 10:15학습 진행 과정을 서로 공유합니다.레벨별로 활동하며, 스크럼 방식을 활용합니다.
어제 공부한 것, 오늘 공부할 것, 현재 어려운 점이 무엇인지 서로 공유합니다
10:15 - 13:00마스터의 멘토링 그리고 팀활동마스터와 함께 진행상태를 점검받고, 필요한 부분의 짧은 강의를 즉석에서 듣습니다.
이런 활동은 레벨별로 주 3회 진행됩니다. 그외 시간에는 학습자료를 토대로 미션 또는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됩니다.
14:00 - 17:00스터디 및 미션 해결진행중인 개인의 미션을 해결합니다. 동료 수강생과 함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페어프로그래밍을 할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slack채널)을 통해 마스터에게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17:00 - 17:30그날의 학습일지 작성그날그날의 개발일지 작성을 하면서 마무리 합니다

최고의 마스터로부터 직접 코칭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분야별 전문 마스터들과 함께 배우며, 토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달에 1회에 한해 개인면담을 통해 개인성장등 다양한 코칭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정호영 마스터

정호영 : 클라우드,데이터베이스 마스터

한양대학교에서 데이터베이스분야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LG전자 CTO부문 소프트웨어플랫폼연구소에서 스마트TV, 안드로이드 개발에 참여했습니다. NHN NEXT에서 데이터베이스 및 기초과목을 가르쳤으며, 네이버랩스에서 순환근무를 하며 짧지만 행복한 개발자 생활을 하기도 했습니다. Amazon Web Services 에서 Senior Technical Trainer로 근무했으며 어린이, 초중고학생, 대학생, 직장인, 개발자 등 다양한 연령대에 걸쳐 풍부한 강의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래부 강연에서는 기립박수를 받은 적도 있으며, Amazon재직시에는 까다로운 국내 대기업 강의에서 강의평가 전원 만점(5.00/5.00)을 여러번 받은 경험도 있습니다. SQLTAG라는 멋진 ms-sql 커뮤니티에서 숙련된 DBA분들에게 많은 것을 배우고 있고, 다양한 분야에 걸쳐 배우기 좋아하는 호기심 많은 개발자입니다. 취미는 주짓수와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김정 마스터

김정 : 모바일 마스터

금융권 콜센터와 KT 코어망 통신장비에 들어가는 멀티미디어 프로토콜 스택 개발을 했습니다. 자체 시스템 모니터링과 cPCI 분산 컴퓨팅 아키텍처도 설계했습니다. 현재 국내 최장수 macOS/iOS 개발자 커뮤니티 OSXDEV.org 운영진이며 NEXT에서 모바일 전임교수를 하며 모바일 분야 인재양성을 했습니다. 오로라플래닛 모바일 스타트업 운영 경험과 레진코믹스에서 모바일 서비스개발 경험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네이버, 금결원, GE, 빙글 등 국내 여러회사에서 모바일 컨설팅/iOS 강의 경력이 있습니다. UX를 고려한 앱 프로토타이핑 개발방법과 모바일 서비스 아키텍처, 배포/테스트자동화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10년넘게 커뮤니티 활동과 개발관련 자료를 여러 개발자들에게 공유하고 있습니다.

윤지수 마스터

윤지수 : 웹프론트엔드 마스터

네이버에서 Core UI 개발과 개발팀장을 했습니다. NEXT에서 웹 UI 전임교수를 하며 인재양성을 하기도 했으며, SK Planet 에서 기술분야의 유일한 Master레벨로 근무했습니다. 삼성전자, 씨티은행, 삼성생명, NAVER Technology service, 위메프등 국내 여러회사에서 웹프론트엔드 강의 경력이 있으며, 2014년에 NAVER 신입사원교육, 2015년 SK Planet 신입사원 교육을 설계하고 멘토로 참여했습니다. Deview 2016에서 웹프론트엔드 강의를 하기도 했습니다. UX를 고려한 웹 프론트엔드 개발방법과 Clean한 웹프론트엔드 개발방법에 관심이 많습니다. 개발관련 유용한 강의자료를 40편 정도 slideshare를 통해서 많은 개발자들에게 공유하고 있습니다.

정호영 마스터

박재성 : 자바 웹백엔드, 애자일 마스터

네이버에서 블로그 개발에 참여했으며 개발팀장을 했습니다. 프로젝트 참여자 전체(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 QA등)가 하나의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에서 일하고 싶어 XLGames에서 웹 서버스 개발파트 리더를 맡기도 했습니다. 현재 NEXT에서 웹 백엔드, 소프트웨어 공학 전임교수를 하며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2005년부터 자바 백엔드 관련해 현업 개발자에게 실무 경험을 전달하는 다수의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NAVER(2014년)와 스마일게이트(2017년) 신입 사원 교육을 설계하고 멘토로 참여한 경험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패스트캠퍼스, 우아한형제들에서 현업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테스트, 리팩토링, 객체지향 설계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개발자들과 소통하고 지식을 공유하는 것을 좋아해 2001년부터 자바지기 커뮤니티, 2012년부터 SLiPP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주제로 현업 개발자들과 오프라인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효과적으로 일하고 학습할 수 있을까에 대해 관심이 많으며,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며 살아갈 것인가에 대한 관심도 많습니다.

자주묻는질문

  • Q. 01> 월단위 멤버십이 기존 운영 방식과 뭐가 다른가요?
    A> 기존에는 화이트/블루레벨 두 단계로 2-3개월씩 진행하다보니 난이도가 맞지않거나 원하는 기간동안 공부하기 어려웠습니다. 이제 더 세분화된 5단계 레벨이 있어서, 매달 자신 상황에 따라 특정 레벨만 공부하거나 원하는 기간동안만 학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Q. 02> 11월 이후에는 모집이 없는건가요? 다음 모집은 언제인가요?
    A> 처음 시작하는 10월에만 일시적으로 11월과 합쳐서 모집-운영하게 됩니다. 내년부터는 매달 모집/신청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입니다. 다만 클래스의 특정 레벨에 최소 인원이 부족하거나 이전에 공부하던 분들이 계속 공부하려고 한다면 추가 모집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 Q. 03> 레벨1부터 레벨5까지 전체 커리큘럼 예상 기간이 있나요?
    A> 클래스별로 레벨1부터 레벨5까지 표준 커리큘럼은 9개월 경험할 분량입니다. 이전에 어느정도 개발 경험을 갖고 있느냐, 얼마나 성장하느냐에 따라서 6개월이 걸릴 수도 있고, 1년이 넘게 걸릴 수도 있습니다.
  • Q. 04> 레벨테스트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A> 레벨 테스트는 각 레벨별 미션을 제시한 후 수강생이 선택해 미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 마스터는 미션 진행 상태를 파악하고, 미션 해결 과정과 결과물을 통해 레벨을 결정합니다. 레벨을 결정한 이후에도 부족한 역량이 있으면 그 부분만 보완한 후 다음 레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레벨 3을 소화할 역량이 되는데 레벨 2의 일부 경험이 부족한 경우 레벨 2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한 후 레벨 3을 수강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 Q. 05> 레벨승급은 언제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A> 승급은 최소 2주 단위로 개인의 학습 속도에 따라 결정됩니다. 마스터는 단계별로 필요한 미션을 주고, 수강생의 상태를 파악하고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수강생의 상태가 다음 레벨을 소화할 수 있는 상태가 되었다고 판단할 경우 수강생과 합의하여 다음 레벨을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 Q. 06> 수업 시간이나 출입 시간에 제약이 있나요?
    A> 코드스쿼드의 정규 학습 시간은 평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6시까지입니다. 정규 시간 이외 저녁 시간은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지만 마감 시간은 제한할 계획입니다. 특히 건물 보안 관계상 저녁 6시 이후에는 출입이 제한됩니다. 취침은 불가능합니다.
  • Q. 07> 강의가 없이 문제해결(미션) 방식이 더 좋은 교육 방식인가요?
    A> 교육 진행방식은 마치 개발 회사 현장에서 선배들과 일하면서 배우는 방식과 비슷합니다. 수준별 역량을 보고 필수적으로 경험해야할 것들을 커리큘럼으로 만들어서 단계별 미션으로 제공합니다. 코스스쿼드 멤버라면 언제든지 마스터에게 질문을 할수도 있고, 필요한 강의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 Q. 08> 강의는 어떤 방식으로, 얼마나 자주 진행되나요?
    A> 강의는 마스터 주도로 진행하지 않고, 수강생 주도로 진행합니다. 수강생이 미션을 진행하는 중 필요한 강의가 있는 경우 슬랙의 강의 요청 채널을 통해 강의 요청을 하는 방식입니다. 강의 요청이 너무 없거나, 반드시 필요한 강의라 생각하는 경우 마스터 주도로 강의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 Q. 09> 수강생의 하루 일과는 어떻게 되나요?
    A> 오전 시간은 데일리미팅, 마스터와 질의응답, 짧은 강의 위주로 활동합니다. 오후 시간은 마스터가 제시한 레벨별 미션을 진행하면 됩니다. 미션을 완료하면 마스터에게 코드 리뷰 요청, 피드백을 받은 후 다시 도전하는 방식으로 학습을 지속하면 됩니다. 저녁 시간은 자유롭게 활용하시면 됩니다.
  • Q. 10> 주말에 공간 활용은 가능한가요?
    A> 주말은 건물 출입 보안상 제한적으로 운영합니다. 일요일은 개방하지 않습니다. 토요일은 코드스쿼드 주관 행사가 없을 경우에만, 담당자를 정해서 개방할 계획입니다.
  • Q. 11> 레벨 4 또는 5까지 완료하면 어떤 회사에 취업 가능한가요?
    A> 레벨 5 프로젝트 과정은 실무 경력 2년차의 현장 업무를 경험하도록 설계했습니다. 따라서 레벨5를 마치면 실무 역량을 중요하게 평가하는 회사에 취업이 가능한 수준입니다. 반면에 기초 지식(자료구조, 알고리즘, 네트워크, 운영체제 등)을 평가하는 회사에 지원하려면 추가적인 학습을 권장합니다. 향후 기초 지식 클래스를 준비해서 오픈할 계획입니다.
  • Q. 12> 정확한 수강료 정책이 궁금합니다.
    A> 코드스쿼드의 내부 상황에 따라 수강료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