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iOS 개발자가 되는
최고의 선택
모바일iOS 레벨2
모집이 마감됐습니다

어느 곳에서나 주니어개발자에게 첫 번째로 요구되는 것은 프로그래밍 능력이다.
모바일iOS 레벨2를 마치면 더 이상 초보개발자가 아니다.

스위프트라는 언어로 프로그래밍 연습을 시작합니다.
반복적으로 단계별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면서 프로그래밍 역량을 키워보세요.

현업 iOS 개발자들에게도 테스트, 리팩터링과 코드 리뷰를 통해 읽기 좋은 코드 만들기는 영원한 숙제다.
체계적으로 자신의 코드를 개선하면서 객체중심 설계와 함수중심 설계에 익숙해져서 iOS 개발을 즐겨보자.
그리고 스스로 생각하고 직접 설계한 방식으로 동작하는 코드를 만들어 낼수 있는 개발자가 되어보자.

  • 강사: 코드스쿼드 김정 마스터
  • 모집기간: 미정
  • 교육기간: 매달
  • 교육시간: 매일 10시 - 18시
  • 요일별계획: 월,목 오프라인멘토링, 화,금 온라인코드리뷰
  • 정원: 최대15명
  • 장소: 강남구 강남대로 62길 23 4층 코드스쿼드
  • 문의: 070-4117-1005 / yoda@codesquad.kr

레벨2를 수료한 이후에 얻을 수 있는
세 가지

프로그래밍 능력

과정을 마치면 다양한 현실세계의 문제를 풀 수 있는 능력을 가지게 됩니다. 또한 개별 프로그래밍 언어의 특징을 잘 이해하면서, 객체와 메소드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래밍 기법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과정을 마치는 시점의 여러분들의 코드는 실무에서도 인정할 수 있는 수준의 코딩컨벤션과 패턴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학습방법을 깨닫다

초, 중, 고등학교를 거치면서 기초부터 이론 위주의 학습 습관이 우리 몸에 자연스럽게 베어 있습니다.
하지만 프로그래밍에 대한 경험을 먼저 한 후에 이론 지식을 쌓는 학습 방식 또한 효과적입니다.
기존의 학습 방법에 대한 틀을 깨고, 자신만의 학습 방법을 찾아 스트레스를 줄이면서 즐겁게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습니다.

스위프트 클린코드

품질 좋은 코드를 작성하는 연습을 단계별로 경험해야 합니다. 스스로 코드를 개선하는 코드리뷰를 통해서 문법 활용, 객체지향 설계원칙 SOLID, 클린 코드를 만들 수 있게 됩니다.

개발자가 되기 위해 내 수준이 어느정도인지? 그리고 무엇을 공부해야 할지 답답한가?
8주 커리큘럼을 통해 당신이 얼마나 크게 성장할 수 있는지 경험해보자

커리큘럼

업계 최고의 마스터와 함께하는 8주 커리큘럼. 매주 다른 미션. 마스터의 코드리뷰.

  • 1주차 - 스위프트 프로그래밍과 기본 문법의 이해

    • Xcode 개발환경 설정과 이해
    • Playground에서 스위프트 함수 경험
    • 구구단 구현을 통한 스위프트 기본 문법 이해
    • 출력 함수, 변수, 반복문, 2중 반복문, 배열과 서브루틴 확장
    • git 기본 명령과 소스트리/Xcode 저장소 설정
  • 2주차 - 타입과 함수로 클린 코드 연습하기

    • 스위프트 문법 익숙해지기
    • Command Line Tool 프로젝트 템플릿
    • 단위 변환기 - 길이 변환 함수 단위로 확장하기
    • 형변환
    • 클린 코드 경험하기
    • enum 타입과 확장하기
    • 무게 단위 변환을 위한 함수 분리, 중복 코드 줄이기
  • 3주차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과 단위 테스트

    • struct 객체 설계하기
    • 사다리게임 - 함수/객체 역할 분리
    • 단위 테스트
    • 설계하기 좋은 구조 경험하기
  • 4주차 - 객체지향 + 프로토콜지향 프로그래밍

    • 객체 역할과 책임
    • SOLID 객체 설계 5원칙
    • 좌표계산기 - 객체 추상화
    • SOLID 객체 설계 5원칙
    • 프로토콜지향 인터페이스 설계
    • 단위 테스트
  • 5,6주차 - 복합적인 데이터 설계

    • JSON 분석기 - 데이터 설계
    • 정규표현식
    • 중첩된 배열과 사전
    • 프로토콜과 익스텐션
    • 재귀 호출
    • Exception 예외처리
  • 7,8주차 - 객체지향 + 함수형 프로그래밍

    • 객체 역할 분담하기
    • 객체 단위로 비교하기
    • 클로저 활용하기
    • 점수 알고리즘 단위테스트 적용
    • 유니코드

<모바일 레벨2-4 전체커리큘럼 보러가기>

교육특징

개개인 코드리뷰를 통한 심도있는 피드백

이 강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이 작성한 소스코드 입니다. 마스터는 상시로, 당신의 얼굴이나 말이 아닌 바로 소스코드를 통해 당신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면밀한 1:1 피드백을 드릴 것입니다. 이렇게 남은 피드백 로그는 사실상 그 어떤 강의자료보다도 더욱 당신에게 의미가 있을 겁니다. 또한 코드리뷰를 통해서 가장 빨리 성장할 수 있을 겁니다.

이론과 미션실습이 잘 섞인 교육방식

마스터들은 수년간의 소프트웨어 교육 경험을 통해 초보 프로그래머를 벗어나기 위해 반드시 학습해야할 지식과 경험을 알고 있습니다. 마스터들의 가이드와 마스터즈코스만의 방식을 통해 어떤 지식과 경험을 어떻게 학습하는 것이 효과적인지 체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 교육이 아닌 스스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역량을 쌓을 수 있습니다.

경력같은 신입 개발자

미션을 진행하면서 요구사항을 기능 명세로 구체화하고, 기능을 프로그래밍 요구사항으로 나누는 작업을 합니다. 프로그래밍 요구 사항을 기준으로 모듈을 설계하고, 설계를 바탕으로 코드를 작성하고 마스터의 피드백을 받습니다. 신입 개발자 업무와 같은 패턴을 매일 반복해서 경험합니다.

수강대상

제대로 개발자의 길을 걷고 싶은 분들 환영합니다. ☺

  • 프로그래밍 언어를 하나 배워봤음

    어떤 프로그래밍 언어든 한가지를 배워서 '함수'까지 구현해보신분.

  •  
  • 실무 프로그래머로 가는길이 궁금한 분

    프로그래머로 일할 수 있기 위해서 준비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잘 모르신다면! 레벨2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  
  • 최신 기술은 알고 있지만,,

    프로그래밍 기초지식 없이 유행에 초점이 맞춰진 기술만 익힌다면 성장에 큰 한계를 느낍니다. 지금 프로그래밍 역량을 충분히 다져보세요!

수강생 후기

마스터즈코스의 교육방식이 아직 생소한가요?
이미 마스터즈코스에서 모바일iOS 과정을 들었던 수강생의 리뷰를 확인하세요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개발자가 되고 싶으시다면, 개발자로 마음먹었다면, 혹은 모르겠다면 일단와서 문을 두드리고 결정하세요. 레벨2부터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우고 코드의 질을 높이고 레벨3에서 iOS를 배우며 고민하고 직접 해결하다보면 어느새 iOS개발자가 되어있을것입니다."
수강생 Napster
"프로그래밍 실력을 놓고 볼 때 단기속성이라는 요행을 바라는 것은 오히려 독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꾸준히 노력해서 한단계씩 발전한다는 생각으로 지금 당장 시작하세요."
수강생 Jake
"혼자 공부하다가 왠지 모르게 복잡한 소스코드가 마음에 걸리고, 지인찬스와 구글링으로도 해결 할 수 없는 에러 때문에 엉엉 울어본 적 있는 분들은 (자리 얼마 없으니) 어서오세요 :)"
수강생 Elly

김정 마스터의 메시지

이번 과정은 레진, NEXT 등에서 실무와 교육 경력을 가진 모바일iOS의 최고수, 김정 마스터가 진행합니다


김정

학교를 다닐 때나 SW 개발을 배울 때도, 공부는 옆사람과 경쟁하며 고독하게 혼자해야 하는 거라고 배웠다. 단지 결과를 만드는 주입식 강의는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자신의 실력보다 조금더 어려운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면서 마스터와 함께 배우고, 옆사람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개발자가 된다는 것은 과거형이 아니라 현재 진행형이어야만 한다.

8주간 마스터에게 지속적인 코드리뷰 피드백을 통해 성장해보세요.
여러분들이 바로 현장에 꼭 필요한 개발자가 될 수 있습니다.

자주묻는질문

  • Q. 01> 레벨2부터 레벨4까지 전체과정을 배우는데 예상 기간이 있나요?
    A> 모든 레벨은 8주입니다(2달). 레벨2부터 레벨4까지한다면 6달로 예상합니다. 하지만 개인차에 의해서 더 오래 걸릴수도 있습니다.
  • Q. 02> 2018년 모집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A> 레벨2 모집은 공식적으로 끝났습니다. 추가모집은 결원이 언제 발생할지 예상할 수가 없어서 정확한 날짜를 알려드리지 못합니다. 홈페이지 또는 페이스북을 통해서 알림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Q. 03> 레벨3이나 레벨4모집은 진행되나요?
    A> 레벨3은 10월에, 레벨4는 12월에 모집을 시작해야 하나, 결원이 생길때만 모집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레벨2를 신청하신 분들이 대부분 레벨4까지 계속 학습을 하고 계셔서 별도 모집가능성이 매우 낮습니다.
  • Q. 04> 레벨테스트가 있나요?
    A> 신청시에 제시된 문제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제출후에는 지정된 날짜에 코드스쿼드에 방문하셔서 마스터와 오프라인 만남을 통해 과정참여가 최종결정됩니다.
  • Q. 05> 레벨승급은 언제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A> 새로운 레벨과정이 시작될 때 마다, 이전에 승급이 가능한지 판단합니다. 레벨의 과정을 잘 진행하고 계시다면 다른레벨로 승급하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 Q. 06> 문제해결(미션) 방식이 더 좋은 교육 방식인가요?
    A> 교육 진행방식은 마치 개발 회사 현장에서 선배들과 일하면서 배우는 방식과 비슷합니다. 수준별 역량을 보고 필수적으로 경험해야할 것들을 커리큘럼으로 만들어서 단계별 미션으로 제공합니다. 코드스쿼드 멤버라면 언제든지 마스터에게 질문을 할수도 있고, 필요한 강의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 Q. 07> 주말에 공간 활용은 가능한가요?
    A> 수강생은 토요일에만 장소를 사용할 수 있으나, 토요일에 코드스쿼드 행사가 있는 경우 이용이 어렵습니다. 일요일은 개방하지 않습니다.
  • Q. 08> 수강료 정책이 궁금합니다.
    A> 코드스쿼드의 내부 상황에 따라 수강료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현재는 한달에 88만원 수준입니다
  • Q. 09> 클래스별 수강생은 몇명인가요?
    A> 마스터즈코스에서는 iOS, 웹백엔드, 웹프론트엔드 클래스가 있으며, 각각 10~15명 수준으로 학습합니다.
  • Q. 10> 마스터즈코스 전체커리큘럼이 궁금합니다
    A> 이곳에서 확인하세요 ^^ <마스터즈코스 전체커리큘럼 보러가기>